기억 Article 등록순 I 조회순 I 추천순

Interview┃서울여대 이지현 광의의 혹은 협의의 BX 0 볼륨배지시즌배지 7월 중순. 녹음이 짙다. 처음 간 서울여자대학교는 방학 기간이어서인지 조용했다. 텅 빈 복도를 지나 연구실로 가는 길 위로 구두 소리가 선명하게 박혔다. 문을 열자 이지현 교수가 반갑게 맞았다. 그의 그을린 피부가 눈에 들어온다. 그는 시선을 느꼈는지 지난 주에 휴가를 다녀왔노라 했다. 그리고는 곧 이번 휴가는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될 거라고 고백했다. 기억에 ‘남는’ 그 무엇. 사람들은 특별히 좋은 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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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view ┃ Nostalgic Brand, Le Labo 0 볼륨배지시즌배지 세상은 향으로 넘쳐난다. 세상에는 40만 가지가 넘는 향이 존재하고, 이 중 인간이 구별할 수 있는 향은 1만 가지 내외 다. 인간은 매일 약 23,040번 호흡하고, 12m 3 (세제곱미터)의 공기를 들이마신다. 한 번의 호흡에 걸리는 시간은 4~5 초(성인 남성 기준), 숨을 내쉴 때 향을 맡게 된다. 한 번 호흡할 때마다 향을 맡는다면, 우리는 하루에 셀 수 없이 많은 향 을 경험할 수 있다는 소리다. 물론 실제로 가능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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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eXperience 0 볼륨배지시즌배지 브랜드 경험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에서 시작되고 소비자와의 약속을 이행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미래학자 와츠 왜커(Watts Wacker)는 “브랜드는 약속이며 궁극적으로 그 약속은 지켜져야 한다. 제품과 경험의 접점은 약속의 실재를 증명하는 매개체일 뿐이다”라고 했다. 브랜드 경험전략과 개선 방법은 이 ‘약속’을 어떻게 이행하느냐로 함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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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0 볼륨배지시즌배지 어김없이 하루를 시작하는 때에 오늘이 찾아온다. 어제와 다른 오늘. 나는 매일 아침 같은 길을 지나 회사로 향하지만, 똑같은 길을 지난 적이 없다. 단 하루도 같지 않았다. 조금씩 다른 상황, 다른 시간, 다른 모습으로 그 길 위의 나와 마주했다. 하루 동안 나는 하루 치의 경험을 쌓았으며, 24시간 동안 미세하게 변했다. 그런 의미에서 어제와 오늘의 나는 다르다. 변화를 논하기에 하루가 너무 짧게 느껴진다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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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NRAND 0 볼륨배지시즌배지 스티브 잡스는 1985년 9월 《Newsweek》와의 인터뷰에서 애플과 자신의 관계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만약 애플 컴퓨터를 그저 상품으로 여긴다면 그래서 모든 낭만이 사라지고 컴퓨터가 인간의 가장 놀라운 발명품이라는 사실을 잊는다면, 나는 아마도 애플을 잃었다고 느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내가 100만 마일이나 떨어져 있어도 여전히 사람들이 그대로라면 나는 내 유전자가 아직도 애플에 있다고 느낄 것이다.”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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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기사 III-3. 가질 수 없는 것을 갖게 하기 0 볼륨배지시즌배지 독자 중에 한 명이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며 회사로 직접 찾아왔다. 그는 6년 동안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여러 정부기관에서 하는 창업 교육을 받고 있는 중이었다. 아직 상표등록을 하지 않았지만 자신만의 브랜드 네이밍을 보여 주면서 희망찬 미래를 이야기했다. 나를 찾아온 목적은 브랜드를 공부하기 위한 방법과 특별히 브랜드와 관련된 좋은 책을 추천 받고 싶어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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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의 원형을 복원하고 창조하다, 데메테르 0 볼륨배지시즌배지 만약 당신에게 다음과 같은 이름의 향수는 어떤 향이 날 것 같은지 묻는다면 어떤 대답을 할 것인가? ‘흙 향’ ‘먼지Dust 향’ ‘습기찬 정원(Wet Garden) 향’ ‘세탁기건조기 (Laundromat) 향.’ 뭔가 머릿속에 그려지기는 하지만 “바로 이것이다”라고 할만한 단어나 표현이 쉽게 떠오르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도 감수성이 풍부한 사람이라면 나름의 단어로 위와 같은 향을 설명할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이런 향에도 도전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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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아웃, 브랜딩 아웃 0 볼륨배지시즌배지 영화 <매트릭스>의 첫 장면에서 마치 빗줄기처럼 쏟아져 내리던 녹색 문자들의 행렬을 기억하는가? 우리의 기억 속에 미래 세계를 상징하는 메타포처럼 굳어 버린 매트릭스란 말은 다름 아닌 수열을 의미한다.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상황(context), 즉 오감을 수열로 정의해 만든 공간이 바로 매트릭스인 것이다. 어차피 우리가 알고 있는 현실이란 실제가 아닌 뇌가 지각하고 느끼는 것을 표현한 일종의 개념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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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That Memory 0 볼륨배지시즌배지 달아나라, 달아나라, 블루투스의 계속으로부터 달아나라. 거대한 빛에 반대되는 모든 것이 기억을 잃으리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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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리부는 사나이 2 볼륨배지시즌배지 밤이 되면 플루트의 숲 속에 이르리니 사람이 바라지 않는 기괴한 소리를 들으리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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