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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에게 말을 걸다 0 볼륨배지시즌배지 2007년 5월 22일, 구글의 CEO 에릭 슈미트는 런던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최대한 많은 개인 신상정보를 수집해 검색 결과를 그 개인에 맞춰 최적화하는 것이 구글의 최대 목표”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개인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이는 ‘전 세계 정보 구축’이라는 구글의 임무 가운데 하나”라고 강조했다. 슈미트는 “만약 누군가 ‘내가 무슨 직업을 갖는 게 좋지?’라고 구글 검...

개인화된 정보, 검색엔진, IT 브랜드, 브랜드 소설, 포털사이트, 브랜드와 종교, 온라인 게임, 구글신, 데이터 마이닝, 자유 의지, 인간다움시즌2/Vol.19 브랜드의 미래

DIGITAL MEDIA ON, BRANDING ON 0 볼륨배지시즌배지 ‘어떤 일에 끼어들어 관계함’. 이것이 ‘참여’의 사전적 정의다. 그런 의미에서 온브랜딩은 ‘참여’를 전제로 한다. 어떤 일(한 기업의 브랜딩)에 끼어들어 관계(자신의 의견을 입 밖으로 내거나, 문자로 표현하고 그것을 공유하는)하는 것이 온브랜딩의 기본이기 때문이다. 《디지털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저자 케롤린 핸들러 밀러가 강조하는 디지털미디어가 힘을 갖기 위해 갖추어야 할 ‘기본’도 바로 이 ‘참여’다. 웹사이...

몰입, 온브랜딩, 광고, 온라인 게임, 매체 플래닝, 재미, 동질감, 스토리텔링 전략, 바이럴 마케팅시즌1/Vol.11 온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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