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서, 새로 씁시다! 1
직장인과 브랜드의 가상 계약서 볼륨배지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2.5 / Vol.24 Vol.24 휴먼브랜딩 (2012년 03월 발행)

첫 직장에 입사할 때 사회 생활에 대해서도, 그리고 브랜드의 일원으로 생활한다는 것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했다. 하지만 나를 위해서, 그리고 입사를 결정한 회사를 위해서 뭔가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을 거란 기대감과 기쁨으로 근로 계약서, 연봉 계약서를 한 글자 한 글자 읽어보던 때를 기억하는가.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오늘, 연봉이 오르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연봉 계약서와 법적 책임과 의무는 넘치되 권리는 설 자리를 잃은 것 같은 근로 계약서에 무심코 서명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면, 휴먼브랜드는 나와는 너무 먼 얘기라 여겨질 법도 하다.

첫 직장에 입사할 때 사회 생활에 대해서도, 그리고 브랜드의 일원으로 생활한다는 것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했다. 하지만 나를 위해서, 그리고 입사를 결정한 회사를 위해서 뭔가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을 거란 기대감과 기쁨으로 근로 계약서, 연봉 계약서를 한 글자 한 글자 읽어보던 때를 기억하는가.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오늘, 연봉이 오르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연봉 계약서와 법적 책임과 의무는 넘치되 권리는 설 자리를 잃은 것 같은 근로 계약서에 무심코 서명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면, 휴먼브랜드는 나와는 너무 먼 얘기라 여겨질 법도 하다.

 

그래서 준비했다. 브랜드로 완성되고 싶은 회사와 휴먼브랜드로 성장하고 싶은 직원의 계약서에 꼭 추가되었으면 하는 특별조항, 그래서 어느 한 쪽이 ‘손해보고 있다’는 생각보다는 희망과 기대로 가득 찬 서약이 되기 위해 계약서에 들어가야 할 내용을 말이다.

 

혹자는 비현실적이라 할 것이고 혹자는 그러다 둘 다 실패한다고 할 지도 모르겠으나 이렇게 비상식처럼 보이는 것을 상식으로 바꿔내는 것이 앞서가는 브랜드들의 몫이라는 것에는 다들 동의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랩 이메일 인쇄 아티클을 모두 읽었습니다.

WIN-WIN, 계약서, 휴먼브랜드와 브랜드, 취업, 마케터 에세이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