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브랜드가 되기 위한 여정, 천직을 위한 전직
Changing for Calling 볼륨배지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2.5 / Vol.24 Vol.24 휴먼브랜딩 (2012년 03월 발행)

당신의 현재 업이 단지 task, work, 그리고 job으로 선택되지 않았기를 기원한다. 설사 외관상 그렇게 평가될지언정 당신은 그렇게 인정하지 않았으면 한다. 20세기 창조적 지성을 대변하는 프로이트, 아인슈타인, 피카소, 스트라빈스키, 마사 그레이엄, 간디 등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업에서 의미를 찾고, 그렇지 못한 경우 새로운 업을 창조 혹은 재정의하면서 내재된 창조성을 꽃피웠다. 당신도 그럴 수 있는 잠재된 가능성을 지녔다고 믿는다. 우리 모두가 그렇다. 인간이니까. 그래서 우리는 아직 무죄다.

The interview with 올리버선박 대표 최준영, 포스크경영연구소 연구원 김훈태크레이그 네이선슨(Craig Nathanson)

 

 

Q. 당신은 현재 직장에서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아래 단어들의 정의를 보고 체크해 보십시오.

□ task : (특히 힘든·하기 싫은) 일, 과업, 과제

□ work : 생계나 벌이를 위한 육체적, 정신적 노동

□ elaboration : (계획·사상 등을) 정교하게 만드는 것. 고심하여 만듦. 노작(勞作)

 

Q. 그래서, 당신은 현재 무엇을 가지고 있습니까?

□ job : 보통 직업, 일(삯일), 품팔이(도급 일, 청부 일), gob(‘입’을 속되게 이르는 ‘아가리’)이 그 어원

□ vocation : 천직, 소명

 

 

어떤 항목에 체크하셨습니까?

아니, 아예 (눈으로라도) 체크하지 않았을 수도 있겠다. 이유는 여럿일 테다. 귀찮아서, 고민해보지 않아서, 아니면 고민하고 싶지 않거나 외면하고 싶어서…. 우리는 제대로 가고 있는 것일까?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