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th Sense and Sensibility 볼륨배지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2.5 / Vol.33 브랜드 경험 (2013년 10월 발행)

‘감각은 도발적이고 즉각적이며, 찬미로 가득하다.’ 《러브마크(Lovemarks)》 저자 케빈 로버츠는 “감각이야말로 인간의 감성에 다가갈 수 있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강변한다. 감각은 말이 아닌 감성의 언어로 마음에 호소하며, 우리의 삶을 더 풍성하게 만드는 힘을 지니고 있다. 그는 “모든 지식은 감각으로부터 온다. 감각이 정보를 해석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감성은 이성을 뛰어넘어 소비자와 감각의 언어로 소통한다”고 설명했다.

5th Sense and Sensibility 오감, 체험 마케팅, 감각

마지막 힌트가 도착했다. 이번 메일은 다른 메일보다 무겁게 느껴진다. 똑같은 이미지 한 장인데 심적 무게는 10배 이상이다. 이미지 한 장이 말하는 것은 한 가지, ‘오감’을 가리키고 있다. 브랜드와 관련된 힌트라면, 그것은 오감을 활용한 ‘체험’이 아닐까. 문득 체험 마케팅이라는 단어가 머리를 스쳤다. 체험 마케팅은 감각적 체험을 제공하여 기업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창조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아이덴티티가 매우 약한 경우라도 소비자를 직접적으로 동기화시키고 고객에게 가치를 더해 브랜드 차별화를 꾀하는 수단으로 활용된다. 그럼, 슬로건이 브랜드 체험의 도구가 될 수 있을까? 물론 타투와 마니아와는 어느 정도 맥이 닿아 있는 듯하나 꼭 들어맞는 느낌은 아니다. 브랜드의 오감에 대해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랩 이메일 인쇄 아티클을 모두 읽었습니다.

오감, 체험 마케팅, 감각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