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웨딩을 찾다, 알지비지구맛

고유주소 시즌2.5 / Vol.35 골목대장 브랜드 (2014년 04월 발행)

워낙 감각적인 가게들이 넘쳐나는 상수동 골목을 배회하다 어느 모퉁이에서 선물 같은 곳을 마주했다. 널 위해 내가 여기서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이, 아주 슬쩍 나타난 가게. 파사드에서는 따스함이 물씬 풍기고 골목 아래로는 적벽색의 주택들이 다닥다닥 붙었다. 똑똑, 문을 열자 눈웃음이 닮은 부부가 따뜻한 차 한 잔을 내오며 반긴다.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웨딩을 만드는 알지비지구맛의 작업실에서 피어 오른 대화를 공개한다.

진짜 웨딩을 찾다, 알지비지구맛 알지비지구맛, 본질, 웨딩, 한찬연, 한재준
The interview with 알지비지구맛 디렉터 하찬연, 한재준

본질을 다루는 웨딩

 

“굉장히 컨셉추얼해요.” 최종 취재 리스트를 정리하는 편집회의, 한마디로 모든 건 일단 락됐다. 골목의 작은 가게가 고비용의 대표주자 격인 웨딩에 컨셉 하나만으로 뛰어들었 다니,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할까. 게다가 알지비지구맛 블로그에 담긴 로맨틱한 웨딩사 진들은 호기심 많은 편집팀의 구미를 자극했다. 하지만 얘기를 하면 할수록 하찬연, 한 재준 디렉터가 자꾸 허를 찌른다. 그들이 다룬 모든 웨딩은 단순한 컨셉이 아니라 본질 을 생각했기에 가능했다.

 

부부는 시각디자인을 공부한 대학 동기였다. 졸업 후 취직은 했지만, 단지 디자이너여 서 디자인만 해야 하는 시간들은 태생적인 크리에이터들을 끊임없이 갈등하게 만들었 다. 도대체 무슨 일을 할지 고민하던 둘은 2010년 가을, 양평의 펜션에서 그들이 기획 한 결혼식을 올렸다.

 

 

한재준 디렉터(이하 한재준) 아내가 남들하고 똑같은 결혼식은 절대 안 한다는 거예요! 처음 준 비하는 거라 돌이켜보면 부족한 점도 정말 많지만 뿌듯했어요. 식 올리기 전엔 어른들 이 왜 이렇게 유별나게 하느냐고 하셨는데, 끝나고 나서는 더 좋아하셨어요. 저희 웨딩 을 준비하면서 아내는 기획에 재미를 느꼈고, 저는 사업적인 가능성을 봤어요. 당시만 해도 하우스웨딩이 대중적이지 않았을 때였고요. 그래서 전 사진, 아내는 플라워, 베이 킹, 재봉을 배웠어요.

 

하찬연 디렉터(이하 하찬연) 디렉터로서 고객에게 의뢰드릴 걸 충분히 배운 거예요. 2년 정도 했어요.

 

2년 간 수입도 전무하고, 배우는 데에 비용만 들어갔을 텐데 왜 이렇게 긴 준비를 하 셨어요?

 

하찬연 그런 생각 자체를 못했어요. 그냥, 정말 그냥 생각 안 하고 무작정 덤빈 거고요. 배우고 고민하고 준비하는 시간 자체가 정말 행복했어요.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