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리노에서 뮤즈를 만나다
뮤지엄에서 뮤즈를 찾다 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2.5 / Vol.36 브랜드 뮤지엄, 뮤지엄 브랜드 (2014년 06월 발행)

토리노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두 곳 있다. 첫 번째가 1836년부터 지금까지 같은 방법으로 제조하는 스트라타(Stratta) 초콜릿이다. 초콜릿을 좋아하진 않지만, 178년 전 초콜릿은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기대하는 마음으로 그곳을 방문했다. 다른 한 곳은 토리노 사람 중에서도 아는 사람만 간다는 막셀라(Maxela) 레스토랑이다. 우리 일행을 막셀라 레스토랑에 초대한 사람은 토리노에서 50위 안에 드는 토박이 기업가였다.

토리노(Torino)

2006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알려진 토리노는 이탈리아 북서부에 위치한 산업도시다. 역사적으로 카르타고 장군 한니발이 알프스를 넘어 점령한 도시며, 전쟁에서 승리한 장군이 로마까지 행진할 때 장비를 점검하던 곳이기도 하다. 한편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이탈리아 축구 명문인 유벤투스 FC의 연고지이다.

 

 

 

 

토리노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 두 곳 있다. 첫 번째가 1836년부터 지금까지 같은 방법으로 제조하는 스트라타(Stratta) 초콜릿이다. 초콜릿을 좋아하진 않지만, 178년 전 초콜릿은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기대하는 마음으로 그곳을 방문했다. 결과적으로 나에게 스트라타 초콜릿은 특별하기보다는 한국에서 먹어본 수제 초콜릿 맛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함께 먹었던 일행은 환상의 맛이라고 극찬했지만, 나는 단맛 이외에는 느낄 수 없었다. 이곳을 자랑스럽게 소개한 가이드 때문에 고개를 끄떡이며 좋다고 했지만, 나에게 스트라타 초콜릿은 그냥 초콜릿이었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랩 이메일 인쇄 아티클을 모두 읽었습니다.

수제 초콜릿, 스트라타 초콜릿, 토리노, 막셀라 레스토랑, 뮤즈, 뮤지엄, Museum, Muse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