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Muse와 Blue Muse
뮤지엄에서 뮤즈를 찾다 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2.5 / Vol.36 브랜드 뮤지엄, 뮤지엄 브랜드 (2014년 06월 발행)

문을 브랜드 뮤즈로 사용하면, 사용자가 그 문에 들어설 때부터 자신만의 드라마가 연출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사용자 개인의 브랜드 경험이 될 수 있다. 이런 브랜드 뮤즈를 사용자가 경험하기 위해서는 브랜더들이 브랜딩을 정교하고 아름답게 해야 한다. 또한 자신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만들어야 한다. 사용자가 이런 연출을 통해 브랜드 열정을 온몸으로 느껴야만 브랜드가 될 수 있다.

Red Muse와 Blue Muse 빨간색, Red, 파란색, Blue, 뮤즈, 상징, 레드 도어

평범한 것을 비범하게, 비범한 것을 평범하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의 Red를 영국 길거리에서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예상컨대 영국은 중국만큼이나 빨간색을 좋아하는 것 같다. 영국인 몇 명에게 왜 빨간색을 좋아하는지 물어보았다. 답변은 다양했다. 가장 많은 대답은 눈에 잘 띄기 때문이라는 의견. 그 뒤를 이어 왕실 컬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컬러, 영국 국기 컬러이기 때문이라고 자신의 취향과 느낌대로 답했다. 사실 빨간색은 브랜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색이다. 코카콜라, 페라리, 라이카, 피자헛, 레고, 말보로, 버진, 맥도날드, 캐논, 리바이스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 브랜드 대부분이 빨간색을 자신의 브랜드 컬러로 사용하고 있다. 

런던 거리에서 만난 빨간색을 소개한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랩 이메일 인쇄 아티클을 모두 읽었습니다.

빨간색, Red, 파란색, Blue, 뮤즈, 상징, 레드 도어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